[AW] 어떻게 나는 6티어를 타게되었나 게임과 스팀

단언컨데 세상에서 가장 멋진 전차 중 하나는 FV 4201 치프틴 주력전차입니다.



2015년만 해도 이 게임 건들고 저 게임 건들고했다....... 컴터 포맷하면서 정리한 결과 (잠정적으로나마) 접은 게임이 꽤 되네요.

페이데이 2는 작년 10월 업뎃 한방으로 정나미가 완전히 떨어져서 관심을 접었고, 헬다이버즈는 시즌 하나 마치니 현자타임와서 끊었고, 워썬더는 뱅기 냅두고 땅크타다 도저히 내취향이 아닌거같아 ㅈㅈ. 시티즈: 스카이라인은 짬짬히 켜보긴하는데 한번 할때 1시간을 넘기질 못하고...


이거 말고 그나마 하는게 폴아웃 4지만 이게 재밌는거와는 별개로 결국 혼자놀기의 끝판왕을 보여줘야하는 싱글게임이거든요. 
멀티플레이의 묘미를 느끼고 싶지만 그래도 경쟁게임은 요새 피곤한 관계로 ㅈㅈ. 봉급날이나 헬다이버처럼 컴까기하는게 그나마 가장 무난했으니 아머드를 다시 받고 깔고 해보는중입니다.

크리스마스때 호구식 얻으려고 딱 한번 켜본거 빼면 차고도 썰렁 크레딧도 썰렁....... 이 게임이 워썬더나 워게이밍 라인업 게임마냥 차고에 주기할수 있는 차량 숫자에 제한이 있는줄 알고 티어 올릴때마다 족족 팔았으니까요. 하필 티어가 가장 높은 녀석이 레오파르트1A5다보니 머리를 감싸쥘수밖에 없었죠. AW 내에서 악명높은 이 물건의 세부사항은 후술.



남아있는 땅크들과 크레딧을 바탕으로 약 1주에서 2주간 돌려본 결과는 대강 이랬죠.



레오파르트 1A5: 이 녀석, 아니 레오파르트 트리 전체가 워썬더 항공전 일본트리를 연상시키는 특징을 가졌어요. 몇 가지 장점을 받은대신 온갖 발암사항들도 건네받은 탓에 플레이어를 조교시킨다의 상당한 숙련을 요구한다는거. 
AW에서 MBT의 클래스를 가진만큼 본래 목적인 주요 교전지에서 전선을 형성하고 막강한 펀치력과 두터운 장갑판으로 화력교환을 해주는건데....... 그래봐야 차체장갑이 100mm도 넘는이상 탱킹은 개뿔. 주력전차 주제에 구축전차급 방호력과 조준속도를 갖춘 괴이한 물건입니다. 여기에 105mm 받은거 하나 빼면 자랑할거 하나도 없는 물건. 이녀석이 유일한 5티어였으니 망정이였지 아님 레오1A5의 마성에 빠지기 전에 당장 다른트리나 밀었을것.
어쨌든 까는만큼 모는맛도 있는 마성의 물건인 탓에 6티어 오르고도 가끔 타는데....... 컴까기에서 레오1A5가지고 닥돌하다 터지는 양반들 보는게 한두번도 아닌지라 참 슬플따름.

M551 쉐리던: 월컨에서 그 존재를 처음 알았던 특이한 경전차입니다. 가볍고 톡 하면 터지는 얄팍한 차체에 152mm 건-런챠라니! 멸적의 152mm HEAT탄과 쉬레일러 미사일을 갖춘 포 하나로 먹고사는 폭딜형 땅크에 혹해서 사는 순간 고생길이 열리게 되어있습니다.
여러 단점들을 설명하기에 앞서 언급하건데 주포는 제 값을 해줍니다. 152mm라는 대구경의 위엄은 HEAT탄이건 HE탄이건 적 땅크에 꽂아버리는 순간 황홀한 데미지를 보장해주기 때문이죠. HEAT탄의 관통력이 2% 부족하다 싶으면 쉬레일러 꽂으면 약점샷도 가능하고요. 미사일 데미지도 HEAT에 비해서 낮은거지 여전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정작 문제는 152mm 건런쳐부터 짚어야합니다. 통상탄 명중율이 환장할 탓에 약점샷은 커녕 이동대상도 제대로 못맞추죠. 여기에 통상탄 장전시간은 12초, 미사일은 20초! 심지어 건-런챠인 탓에 스왑으로 극딜도 못하고 와우! 
차라리 옆 딜러 스타쉽이나 타세요. 아니, 만약 스타쉽 명중율과 쉐리던 명중율을 바꿨으면 그나마 사용하기 편했을겁니다.

나머지 땅크들은 돈없어서 구매를 포기. 이러니 전과도 좋게 나오기 힘들 두 녀석+명중율 씹창인 3티어 공짜골탱 하나 빼면 노답이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노답겜덕+밀덕 특유의 근성과 컨트롤로 치프틴을 보고 이후 레오파르트 2AV라는 첫 6티어를........


















































는 빡쳐서 35달러에 현질 후 6티어 골땅 RDF/LT 획득 ㅅㄱ


무료게임에 왠만한 패키지게임 하나값을 내는게 옳은건가 싶었지만 3500골+350만크레딧+앵벌골탱+60일프리미엄+1주일 경험치 5배!까지 끼워주니 렙업속도가 아주 죽여주더만요. 이후 레오파르트2AV에 치프틴에 슈퍼패튼에 갖가지 땅크들도 얻고 해피엔딩.



ps. 컴까기만 해서 몰랐는데 어느새 반응장갑 패치로 철갑탄 방어가 불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지인 왈 그거 덕분에 타고있는 브래들리가 아주 죽을맛이라나 뭐라나........

덧글

  • 존다리안 2016/02/03 13:46 # 답글

    다른 곳의 10티어가 여기서는 5티어,,,ㅜㅜ
  • 쾅독수리 2016/02/04 01:22 #

    그런 면에서 전 AW 저티어가 월탱 고티어로 채워졌으면 합니다.
  • Ludrik 2016/02/04 19:37 # 답글

    하필 RDF/LT를 ㅜㅜ
    저도 그 팩 질렀다가 '연막탄도 없는 종이장갑 경전차'라는 사실에 기겁해서 골드로 VFM 샀는데, VFM이 진짜 개사깁니다. 분명히 알루미늄인데 전면에서 MBT-70탄도 잘 튕기는 미친 탱크에요. 골드 아직 안 쓰셨으면 VFM 추천드립니다.
  • 쾅독수리 2016/02/06 13:43 #

    저도 골탱중엔 VFM이 가장 관심있긴 하죠. 아쉽게도 남은 골드를 다른데 깡그리 날려버려서...

    빅커스 라이트-땅크의 위엄은 레오2AV가 쏴댄 날탄을 의외로 잘 튕겨내는거에서 알아봤을 따름이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