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이야기 더. (특히 트레일러) 게임과 스팀

원래 페이데이 2 알레소 하이스트 조금씩 적다가 폴아웃 4 때문에 파토나고 이걸 적고있는거. 그것도 곧 올릴겁니다. 


짬날때마다 컴터든 맛폰이든 폴아웃 4 트레일러를 보면서 Hype Train에 탑승하는 본인 꼴을 보니 아주 흡족합니다. 

트레일러 공개된 이후로 많은 것들이 달라졌죠. 오늘도 구글에서 Fallout을 검색하면 곧바로 4가 나오는데다 유튜브도 그 꼴은 똑같은데다 분석 동영상들도 넘쳐나죠. 시티즈 발매날마냥 레딧에도 폴아웃 4 스레가 새로 파였고......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죠.

그리고 그 반응은 존나게 마땅하고요. 이건 폴아웃인데!

2시대 탐리엘에서 삽질을 마치고 다시 돌아왔다. 기대는 변하지 않으니까!


All Aboard on the Hype Train!






그래도 왠지 심심한지라 다른 폴아웃 시리즈 트레일러도 찾아보고 있습니다. 댓글창을 보니깐 나만 그런 생각을 한건 아니더라.....


아쉽게도 클래식 시리즈 팬들의 숫자가 세월이 지날수록 줄어드니 이런건 3D 시리즈부터 보입니다. 즉 3와 뉴베만.



사실 되돌아보는것도 추억의 의미가 있지만 정확히는 폴아웃 4 트레일러 내내 틀어주는 배경음이 시리즈를 전반적으로 되짚는 느낌이 강해서 그랬죠. 이 포스팅을 하는 첫번째 이유는 이 썰을 풀려고요. 두번째는 밑에....... 

트레일러는 바로 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는게 가장 낫겠네요. 아니면 여기로




1편의 'Maybe'와 초반 곡조와 너무 유사해서 어리둥절했을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였을듯 합니다.

처음 TV 씬부터 집안 전체를 둘러보는 롱테이크의 분위기는 1편(The Ink Spot의 노래)에서 본땄죠. 핵전쟁 전의 세계상과 함께 대조되는 200년 뒤의 모습이 주요 특징. 3편 인트로도 비슷한 양상을 따라.......하려 했지만 처음부터 좆망한 세계라는걸 보여줘서 반쯤 망. 최소한 이번엔 회상 비슷하게 당시 생활상도 보여줬는데!





200년이 흘렀지만 휘황찬란하게 반짝이는 황혼 속의 매사추세츠 주의회....

폴아웃의 상징적인 War, War never changes 이후 보여주는 인게임 영상은 기존 폴아웃 트레일러보다는 오히려 스카이림이 연상될 수준이였습니다. 베데스다 스타일이 본격적으로 적용된다는 뜻일까요?
3과 뉴베가스에서 보여주던 느긋한 올드팝과 함께 나오는 온갖 유혈사태 대신 웅장한 음악과 같이 나오는 세기말 보스턴의 랜드마크는 기존 폴아웃에서 상반된 모습이였죠. 그 자체가 가진 블랙 유머보다는 세계관의 스케일에 치중했다고 해야할까요? 그 와중에 틀어주는 배경음도 3 메인 테마와 유사합니다. 


트레일러부터 바뀐 모습은 올드비들의 마음을 사지는 못하겠지만 3가 그러하듯 새로 유입될 유저들의 이목을 끌어당길 것입니다. 충분히 멋진걸요.




솔직히 베데스다가 이번 볼트 점프수트를 클래식과 유사한 형상으로 만들었을거라 예상하진 못했습니다.


주인공의 거처로 보이는 차고부터는 다시 잔잔한 음악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폴아웃 시리즈의 특징이 확연히 잡히는 정적인 장면과 '말을 하는' 주인공, 도그밋,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들의 어깨 너머로 펼쳐진 보스턴의 파노라마는 정말 만감이 교차하더군요. 뉴베가스까지 보여주던 베데스다 스케일에 걸맞지 않는 클래식한 볼트 점프수트는 덤으로요.



보면서 참 많은 생각들을 가졌네요. 트레일러에서 많은 모습들을 보였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건 시놉시스죠. 3의 이야기에서 극히 일부만 끌고갈지, 아니면 2와 뉴베가스의 관계가 그렇듯 본격적인 후속작을 보여줄지는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동부 황무지의 설정들 다수가 연계될건 뻔합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는 지금 당장 예상할수 있고요. 진짜요.



3편 이후로 시간이 좀 흘렀을게 뻔한데 그 사이에 하나가 보스턴으로 흘러가겠죠........ 아니면 누가 기념차 얘 베이스로 안드로이드 하나를 뽑거나. 진짜 아니면 이스터 에그로 끝나거나.

덧글

  • 000 2015/06/06 09:03 # 삭제 답글

    안드로이드 타령때문에 기대감 대폭 감소

    병신같은 베데스다새끼들
  • 쾅독수리 2015/06/06 13:40 #

    뭐 나오면 이게 좋은 소재일지 아닌지는 나오겠죠. 그 전까지 섣부른 판단은 이릅니다.
  • 12 2015/06/06 15:47 # 삭제

    안드로이드는 원래 세계관에 존재하는건데
    보스턴 지역의 안드로이드는 폴아웃3에서도 언급됩니다제대로 알고나 쓰세요
  • ㅍㅂㄱ 2015/08/01 14:21 # 삭제

    완전 sf 세계관에서 안드로이드를 거부하다니 ㄷㄷ
    그럼 대체 뭘원하는거지?
    매드맥스?
댓글 입력 영역